분당 어썸호텔

분당 어썸호텔

room_img

분당 어썸호텔을 방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SERVATION

분당 어썸호텔 예약에 관련한 문의를 남겨주세요.
문의 내용을 확인 후 고객님께 빠른 시일 내로 연락드리겠습니다.
한결같은 친절함으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해외IB들, 올해 물가 전망 일제 하향조정..경기부진으로 수요 위축돼 압력 약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포트로 댓글 0건 조회 35회 작성일 21-04-16 01:06

본문

[헤럴드경제=이해준 기자]올해 경기부진으로 전반적인 수요가 위축되는 가운데 부동산 시장 및 유가 안정 등으로 소비자물가가 안정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됐다. 해외 투자은행(IB)들은 올해 물가 전망을 최대 1.0%까지 낮추는 등 잇따라 하향 조정했다.

9일 국제금융센터에 따르면 골드만삭스와 바클레이즈, 노무라, 씨티 등 해외 IB들은 최근 한국경제 보고서를 통해 지난달 소비자물가가 유가 하락 등으로 지난해 대비 0.8% 오르는데 그치며 예상치인 1.3%를 큰폭으로 하회했다며 이같이 전망했다.

IB들은 지난달 물가가 전월비로 0.1% 하락하며 지난해 10월 이후 4개월 연속 하락세를 이어갔다는 점에 주목했다. 특히 농축수산물이 전월대비 -0.3%, 석유류는 -6.5% 하락하면서 개인과 공공서비스 분야의 물가 상승률(+0.4%)를 상쇄했다고 분석했다.

노무라는 기업과 정부가 연초에 가격을 인상하는 경향이 있다며, 1월 물가가 전월대비 하락한 것은 외환위기의 후유증이 몰아쳤던 지난 1999년 이후 20년만에 처음이라고 지적했다.

지난달 경제 내부의 물가 압력을 보여주는 농산물 및 석유류 제외 물가지수 상승률은 지난해 12월 1.3%에서 올 1월엔 1.2%로 소폭 낮아졌다. 집세 상승률이 같은 기간 0.3%에서 0.2%로, 공공서비스 물가 상승률이 +0.1%에서 -0.3%로 하락한데 따른 것이다.

IB들은 올해 물가 전망을 줄줄이 하향 조정했다. 바클레이즈는 1.8%에서 1.3%로 0.5%포인트 낮췄고, 노무라는 1.7%에서 1.0%로 0.7%포인트 하향 조정했다. 골드만삭스는 1.6%에서 1.5%로 소폭 낮췄고, 씨티는 1.7%에서 1.3%로 0.4%포인트 하향 조정했다.

노무라는 부동산 가격 조정이 올해 전월세 비용을 낮출 것으로 예상하며 노동시장 부진도 수요 측면의 물가 압력을 제한할 것으로 분석했고, 뱅크오브아메리카메릴린치(BoAML)는 특히 1분기 물가 기조가 예상보다 약할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다.

씨니는 정부가 복지정책의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는 점과 유가가 지난해 브렌트유를 기준으로 배럴당 72달러에서 올해 62달러로 하락할 것으로 전망되는 점은 물가의 하방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골드만삭스는 근원인플레이션율은 1.6%로 안정적인 수준을 지속할 가능성이 있다며 하반기 물가가 점진적으로 회복될 것이라는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 위원들의 예상을 감안할 때 금리 동결이 예상된다고 기존의 금리동결 전망을 유지했다.

최저임금 인상의 물가 영향과 관련해서는 분석이 엇갈렸다. 골드만삭스는 지난해보다 10.9% 올라 올 1월부터 적용된 최저임금이 2월부터 물가에 반영될 소지가 있다고 분석한 반면, 씨티는 실질성장률과 잠재성장률의 차이인 국내총생산(GDP) 갭과 경제심리 압박 등으로 최저임근의 소매가격 전가가 어려울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hjlee@heraldcorp.com



#검단듀클래스 #랜딩페이지 #블로그제작 #서울대역더퍼스트힐 #몬트레아한남 #제주컨테이너 #고양아크비즈 #연신내역 두산위브미엘 #원흥광양프런티어밸리6차 #서귀포변기 #안산스마트스퀘어 #별내 현대 그리너리캠퍼스 #향동현대테라타워 #푸드야 #상무대라수 #제주집수리 #별내현대지식산업센터 #남동공단 금호오션타워 #운암산 진아리채 #청라더리브티아모 #시화mtv상가 #반달섬 라군인테라스 #원흥한일윈스타 #광산 남양휴튼 #제주판넬공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